지식인 마케팅
네이버가 2002년 10월에 선보인 지식 공유 커뮤니티인 ‘지식인’은 우리나라 최대의 검색 포털사이트로 현재까지도 지식인으로부터 유입되는 트래픽이 가장 많습니다.
인터넷 유저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질문으로 만들어 등록하고 답변을 하는 ‘Q&A’ 방식으로 광고를 하는 것이 ‘지식인 마케팅’ 입니다.
지식인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
-
1. 광고 없는 입소문
광고주의 기업이나 제품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소비자가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답변활동과 非광고성 답변은 제품과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
2. 광고 보다 높은 구매율
실제 구매의사가 있는 소비자가 다른 사람들의 경험 및 정보를 얻고자 지식인 검색을 합니다.
단 1건의 답변이라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클릭율과 구매율은 높아집니다. -
3. 다수의 타겟 방문자 유치
등록된 지식인 답변을 통해 해당 키워드 및 내용에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지식인 마케팅의 장점
- 소비자는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한 답변을 보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업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한 후 유입되는 유입률이 크기 때문에 실 구매자로 전환될 확률이 높습니다.